춤과 선율로 관중을 빠져들게 하는게 뮤지컬인데, 스크린으로 봐서 그런건지 연출력이 적은건지, 이 제작물은 또 보고 싶은 다짐이 들지도 않고, 보는 내내 지루함을 어쩔 수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이므로 다른 분들은 어떤 마음을 받았을까 궁금했습니다.
리메이크의 업그레이드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각본 소설의 큰 줄거리는 과거작과 비슷합니다.
스필버그 감독의 다시쓰기는 캐릭터에 대한 심오한 지식과 동감을 가진 벗 토니 쿠쉬너가 있었기에 세세한 포인트 낱낱이 다르게 출생 시킨 마음이었습니다.
대사를 시달하거나 마음을 표출하는 대비책, 배우들의 겉모양빛까지 차례는 같지만 대비책은 다릅니다.
옛 시대를 다루고 있지만, 현재 다른 영화보다 상냥한 연출을 스필버그 감독이 해냈습니다.
세트에서 펼쳐진 뮤지컬 공연을 마치 카메라로 찍기만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요번 제작물은 카메라가 엄청나게 역동적으로 생김새와 곳들을 파고듭니다.
눈이 심심할틈이 없습니다.
안무를 줄이고 액션을 늘린 마음을 받습니다.
이런 표출은 동작을 음악에 붙이는 난이도가 대단히 올라갑니다.
이런 표출은 예술이 아니라 수학과 과학이 되는겁니다.
그래서 음악과 안무가 살아있지만, 이런 온갖 시퀀스가 기능적으로 정돈되고 있습니다.
스필버그 감독이 뉴욕과 뉴저지에서 이 영화를 촬영하는 4개월동안 날에 5시간 이상을 못했다고 합니다.
최근 대체로의 뮤지컬 영화들은 장르나 악기 구안도 팝적인데 비해 이 제작물은 당초의 음악을 이즘 마음으로 바꾸려는 시도는 하지 않았습니다.
원곡에 충실하면서 현재의 레코딩 기능과 허식부리는 테크닉으로 곡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음악이 적절히 유기적입니다.
안무와 합을 맞춘다라는 마음으로 그려냈습니다.
안무나 광경보다 음악이 더 마음적으로 들려집니다.
강약 구분을 부각해서 연출이 한결 다이나믹합니다.
악기 편성도 한결 다양합니다.
현악기도 중시했지만, 관악기의 편성이 대거 추가되어져 편곡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전부 디지털 레코딩이 되면서 음질이 대단히 선명해졌고, 대체로의 뮤지컬 영화가 촬영시 립싱크를 하기 까닭에 실제감이 떨어지는데 비해 이 영화는 배우들의 입술과 목의 떨림까지 싱크가 완전하게 맞게끔 연출 되어졌습니다.
참말 완전하게 표출했습니다.
음악의 재해석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의 대표곡 투나잇을 여러 캐릭터가 다른 선율과 가사로 덮어쓰는듯한 매시업하는 시도는 깜짝 놀랐습니다.
투나잇은 영화 삽입곡으로는 올타임 레전드입니다.
멜로디를 들어보면 어디선가 아무나 들어봤을 그런 동탄 더챔버 라티파니 곡입니다.
더챔버 라티파니 동탄 지40블럭에 공급예정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에서 기흥IC와… 가진 지식산업센터의 사업 개요를 먼저 공유해 드릴게요.
중인 동탄을 알아보게 되었죠. 마침 가 보이더라고요.
동탄 더챔버 라티파니